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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다함,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업계 최초 '6년 연속'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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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K예다함상조(이하 예다함)가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업계 최초로 상조 부문 '6년 지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그 해에 활동한 브랜드를 총 결산하여 온라인 투표와 1:1전화설문을 통해 브랜드를 선정한다. 예다함은 교육부 산하 기관인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상조업계 최대자본금 500억 원을 전액 출자하여 설립한 상조회사다.

 

예다함의 재무건전성은 업계 최고 수준이다. 올해, 공정거래위원회에가 국내 상조업계 회계감사보고서를 전수 조사해 주요재무건전지표현황을 발표했는데, 예다함은 지급여력비율과 영업현금흐름비율에서 최상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7년 발표자료에서는 주요 4대지표(△지급여력비율 110% 이상 △부채비율 100%이하 △영업현금흐름 250억 이상 △자본금 100억 이상)를 모두 만족한 회사는 예다함이 유일했다.

또한, 예다함은 고객납입금에 대한 완벽한 보호를 위해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6개 은행(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과 지급보증 계약을 체결하였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연대지급 보증하여 고객납입금에 2중 안전망을 구축했다.

 

한편, 예다함은 소비자중심경영 서비스 페이백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행하고 있다.

장례 후 사용하지 않은 품목(도우미, 수의, 버스 등)에 대해 100% 환불해 주는 제도로 고객들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노잣돈, 수고비 등 부당한 금품 요구나 수수 시에는 기 납입금을 100% 환불해 주고, 해당 의전을 무료로 진행하는 '부당행위보호시스템'과 ‘품질보증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홍승표 대표이사는 "6년간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지속하여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민들로부터 사랑 받는 상조 브랜드는 물론, 정직하고 투명한 상조문화를 선도하며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승표 대표이사(우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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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교만큼 중요한 죽음준비 -김영심 웰다잉전문강사 임신 10달동안 태명에서부터 음식, 음악, 독서, 태담, 동화, 영어와 수학으로 학습태교까지 하고 있다. 태어날 아기를 위해 정성스럽게 최선을 다해 태아교육을 하고 있다. 탄생만큼 중요한 죽음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묻고 싶다. 보건소나 노인대학 강의시 죽음준비를 하고 계신가요?라고 물으면 “나는 죽음준비 다 해놓았어요.”라고 대답을 하시는 분이 계신다. 어떻게 하셨느냐?고 물으니 윤달이 있어서 수의를 해 놓았고 영정사진도 찍었다고 하신다. 결국 수의와 영정사진만이 죽음준비를 대신하고 있다. 죽음준비 강의 후에 ‘내가 죽는다는 것은 생각을 안 해봤는데 죽는다고 생각하니 서글프다’ ‘죽음에 대해 막연히 두려웠는데 오늘 강의를 듣고 나니 오히려 편안해지네요.’ ‘사는동안 잘살고 죽음도 잘 받아 들여야겠어요.’ ‘확 깨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 ‘집에 가서 자식들하고 나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겠네요’ ‘이런 강의 처음 들었어요’ ‘죽음에 대해 생각하고 준비해야한다는 생각을 갖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어요.’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하고 있다. 처음에는 학장님이 ‘죽음을 눈앞에 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죽음 이야기는 하지 마세요’라며 못을 박으며 ‘신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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