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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이벤트

신혼부부 가장 중요한 것, 침대

신혼부부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혼수 용품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구매하는 품목은 침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2월 28일부터 3월 9일까지 월간 웨딩21과 웨딩검색 웨프(www.wef.co.kr) 가 공동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의 결과이다. 이에 고품격 웨딩전문지 ‘월간 웨딩21’은 혼수 용품 구매 설문조사 두 번째로 혼수구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혼수침대에 대해서 침대의 기능과 브랜드 등의 선호도를 조사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월간웨딩21과 웨딩검색 웨프(www.wef.co.kr)와 공동으로 지난 12월 5일부터 12월18일까지 2주간 ‘네이버 폼서비스’를 이용해 실시했으며, 예비 신혼부부 877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는 ‘신혼 집 준비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간은?’ 물음에 지난 2월 조사와 마찬가지로 침실(57%)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거실(25%)로 조사되었고, 가구, 가전 용품의 구매 예산을 묻는 질문에는 1천만원이하(35%)와 1~2천만원(33%)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혼수 용품 구매 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품목을 묻는 질문에는 침대(51%)가 압도적으로 1위로 조사되었으며, 그 외 가전제품(29%), 소파(6%)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혼수장만 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침대의 구입예산을 묻는 질문에는 200만원이하(42%), 300만원이하(30%) 순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침대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물음에 매트리스의 기능(41%)과 포켓스프링(45%)을 선호하는 것으로 각각 조사되었고 침대 구매 시,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것은 브랜드(35%)와 지인추천(31%) 순으로 구매에 실질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 침대 브랜드 중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와 구매 예정인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 시몬스(각 41%, 40%)와 에이스침대(각 40%, 39%)가 선호하는 브랜드와 구매 희망브랜드 1위와 2위를 하는 것으로 조사 되었다. 한편, 시몬스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가장 많은 표를 얻어 신혼부부가 선호하는 침대 브랜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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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교만큼 중요한 죽음준비 -김영심 웰다잉전문강사 임신 10달동안 태명에서부터 음식, 음악, 독서, 태담, 동화, 영어와 수학으로 학습태교까지 하고 있다. 태어날 아기를 위해 정성스럽게 최선을 다해 태아교육을 하고 있다. 탄생만큼 중요한 죽음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묻고 싶다. 보건소나 노인대학 강의시 죽음준비를 하고 계신가요?라고 물으면 “나는 죽음준비 다 해놓았어요.”라고 대답을 하시는 분이 계신다. 어떻게 하셨느냐?고 물으니 윤달이 있어서 수의를 해 놓았고 영정사진도 찍었다고 하신다. 결국 수의와 영정사진만이 죽음준비를 대신하고 있다. 죽음준비 강의 후에 ‘내가 죽는다는 것은 생각을 안 해봤는데 죽는다고 생각하니 서글프다’ ‘죽음에 대해 막연히 두려웠는데 오늘 강의를 듣고 나니 오히려 편안해지네요.’ ‘사는동안 잘살고 죽음도 잘 받아 들여야겠어요.’ ‘확 깨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 ‘집에 가서 자식들하고 나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겠네요’ ‘이런 강의 처음 들었어요’ ‘죽음에 대해 생각하고 준비해야한다는 생각을 갖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어요.’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하고 있다. 처음에는 학장님이 ‘죽음을 눈앞에 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죽음 이야기는 하지 마세요’라며 못을 박으며 ‘신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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