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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산림조합상조, 100% 환급형 리뉴얼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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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산림조합상조(대표이사 김형진)는 지난 5월 회원불입금 200억 원 및 가입자 5만 명 돌파에 이어 최근 장례문화 변화에 대응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인 리뉴얼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J산림조합상조는 지난 2017년 3월 초기 상조상품 출시 이후 약 3년간 런칭 상품을 유지해왔다. 하지만 최근 화장률 증가 및 자연장에 대한 관심 증가, 정부의 일회용품 사용 자제 등 일련의 장례 문화 변화에 맞춰 수 개월간의 준비 끝에 리뉴얼 상품을 출시했다. 

리뉴얼 상품은 고객의 만기 해약 시 100% 환급을 제공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장례 행사 시 축적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분석해 장의 차량과 의전 도우미 비중을 높이고 차별화된 부가서비스 및 멤버십 서비스를 확대했다. 

또한, 기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만기 해약 시 85% 환급금 지급을 일정 조건에 맞출 시 100% 환급으로 변경하는 절차를 진행한다. 


SJ산림조합상조는 초기 부족했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제휴 장례식장과 수목장(림)의 협업이 확대되면서 고객 할인 서비스 등 부가서비스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꾸준하게 높이고 있다.

SJ산림조합상조의 이러한 행보는 공직유관단체이자 서민금융기관인 산림조합에서 100% 출자한 자회사인 만큼, 고객 친화적인 경영 방침을 통해 수익성 보다는 공익성을 우선하는 산림조합의 분위기가 그대로 반영됐다고 볼 수 있다. 

더불어 착한 기업시민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현충원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역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J산림조합상조 상품은 전국망을 갖춘 SJ산림조합금융을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상조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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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교만큼 중요한 죽음준비 -김영심 웰다잉전문강사 임신 10달동안 태명에서부터 음식, 음악, 독서, 태담, 동화, 영어와 수학으로 학습태교까지 하고 있다. 태어날 아기를 위해 정성스럽게 최선을 다해 태아교육을 하고 있다. 탄생만큼 중요한 죽음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묻고 싶다. 보건소나 노인대학 강의시 죽음준비를 하고 계신가요?라고 물으면 “나는 죽음준비 다 해놓았어요.”라고 대답을 하시는 분이 계신다. 어떻게 하셨느냐?고 물으니 윤달이 있어서 수의를 해 놓았고 영정사진도 찍었다고 하신다. 결국 수의와 영정사진만이 죽음준비를 대신하고 있다. 죽음준비 강의 후에 ‘내가 죽는다는 것은 생각을 안 해봤는데 죽는다고 생각하니 서글프다’ ‘죽음에 대해 막연히 두려웠는데 오늘 강의를 듣고 나니 오히려 편안해지네요.’ ‘사는동안 잘살고 죽음도 잘 받아 들여야겠어요.’ ‘확 깨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 ‘집에 가서 자식들하고 나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겠네요’ ‘이런 강의 처음 들었어요’ ‘죽음에 대해 생각하고 준비해야한다는 생각을 갖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어요.’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하고 있다. 처음에는 학장님이 ‘죽음을 눈앞에 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죽음 이야기는 하지 마세요’라며 못을 박으며 ‘신나고

발행인 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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