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는 12월 17일(월) 오후 3시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12 행복나눔 N 캠페인 2차 협약 체결식을 가지고 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사회공헌 모델 정착에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행복나눔 N 캠페인은 소비자가 나눔을 상징하는 N마크가 붙은 제품을 사면 기업이 수익금의 일정부분을 기금으로 적립, 사회에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2010년 4월에 시작되어 현재 대상, 롯데홈쇼핑, 넥센히어로즈 프로야구단 등 총 66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롯데월드, 대영식품㈜, ㈜로즈존, 롯데월드, ㈜르버니블루, ㈜바인에프씨, ㈜삼성카드, 아이배냇㈜, ㈜와이케이비엔씨, ㈜엔씨디지텍, ㈜엘지디스플레이, 유엠씨인터네셔널, ㈜피에이치티아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시세이도 등 14개 기업이 ‘행복나눔 N캠페인’에 참여하여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행복나눔 N 캠페인 홍보대사로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서희태 지휘자 위촉과 함께 축하공연행사도 가졌으며,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각 기업들은 자신들의 특징에 맞는 맞춤형 나눔프로그램을 실천할 예정이다. 행복나눔 N 캠페인을 통해 기업은 생산·판매와 동시에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고, 소비자는 제품의 구매가 자동기부로 이어져 일상생활 속에서 나눔활동을 보다 손쉽게 실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업은 조성된 기금을 지원하고자 하는 주제를 직접 정하여 기금 전달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 봉사활동 등 보다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다. 보건복지부 임채민 장관은 “행복나눔 N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기업과 소비자에게 감사드리고, 생활속의 쉬운 나눔문화가 우리사회에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국민, 정부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진정한 대국민 기부 캠페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