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사업은 광범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DB축적, 출전사와 관람객 유치 등 그 나름의 전문적인 노하우가 필요한 사업이다. 8년 동안 일본 장례전시회(ENDEX)를 주도해 온 'TSO인터내셔널'이 금년 주최를 끝으로 전시전문 그룹이 아닌 장례산업 그룹으로 양도되었다. 이러한 전개에 대해 TSO인터내셔널 사사키 대표이사는 아래와 같이 그 내용을 발표했다. (출처 : 사사키 대표 페이스북)
사업양도 공지
일전, 대성황리에 개최한 일본 최대의 공양 산업의 전문 전시회인 【엔딩 산업전】사업을, 도쿄증권 프라임 상장기업인 【코세이도 홀딩스】의 그룹 기업에 2022년 9월, 사업 양도 계약을 체결하였으므로 알려드립니다.
전시전문 사업이 일본 최초로 전시회 전문 회사 이외로의 매각이어서 1년 이상에 걸쳐 양사에서 논의를 계속했습니다.
향후엔딩산업전이라는 전시회의 발전과 전시회가 관련된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있는 가장 적절한 기업으로 판단하여 키워온 소중한 전시회를 차세대를 위해 기꺼이 양도하기로 하였습니다.
8년 넘게 애지중지 키워온 터라 서운한 마음도 있지만 다음 전개에 대한 기대가 더 큽니다.
앞으로는 엔딩산업전이 더욱 발전하여 공양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저희 TSO International은 후방지원을 해나가겠습니다.
이러한 전시회와 관련된 산업에 가장 시너지가 있는 리딩 컴퍼니에 전시회 사업을 매각 또는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전시회의 발전 형태가 취해진다면 전시회 산업의 전체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성장하는 것도 좋지만 또 다른 회사와 제휴 전략으로 발전하는 것도 좋으리라 사료되어 여러모로로 차후의 전개를 고려해 갈 생각입니다. 앞으로도 엔딩산업전 및 TSO International 주식회사를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
한편 일본최대 장례전시회 ENDEX를 인수하게된 고세이도 홀딩스도 자체 공지를 통해 ENDEX 인수 사실을 발표했다. 출처 : 고세이도홀딩스 ▶
장제업계 국내 최대 전시회 '엔딩산업전' 사업 양수
장제업계 선도기업으로 업계 발전에 기여할 각오
고세이도 그룹의 도쿄 하쿠센 주식회사(소재지:도쿄도 미나토구, 대표이사 회장겸 사장:네기시 치히로)는, TSO International 주식회사(소재지:도쿄도 신주쿠구, 대표이사:사키 츠요시, 이하 「TSO사」)가 주최하는, 장례업계에 있어서의 일본국내 최대 전시회인 「엔딩 산업전」 사업을 양수하게 된 것을 알립니다.
고세이도 그룹은 2021년 1월 '고세이도 시니어 엔딩 플랫폼 구상'을 표방하고 오늘에 이르기까지 시니어들과 가족들에게 풍성한 시니어 엔딩 라이프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더불어 화장사업의 선도기업으로서 자사의 성장뿐만 아니라 장제업계 전체의 위상 제고를 위해 사업활동을 해왔습니다.
그 구상에 따라서, 이번에 도쿄 하큐센이 TSO사로부터 장례업계 일본국내 최대 전시회인 「엔딩 산업전」의 사업을 양수합니다.
「엔딩 산업전」은, 차세대 웰다잉 산업을 창출하는 제품·기술·서비스 기업·단체를 한자리에 모아, 1만 5000명의 웰다잉 산업 관계자와 리얼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일본 최대의 장례전문 전시회입니다.
향후는 본전시회를 도쿄 하큐센이 주최하고 TSO사는 공동개최·운영 서포트라고 하는 체제로, 「엔딩 산업전」사업을 전개해 갈 것입니다.
그 때문에 지금까지의 퀄리티는 유지하면서 도쿄 하쿠센이 주최함으로써, 지금까지 장례업계에서 구축해 온 콘텐츠를 살려 출전 각사 및 관람객 여러분과의 네트워크의 형성이나, 장례업계의 발전, 나아가 각 사업자를 통해서 시니어 및 그 가족에 대해, 최적의 서비스·솔루션의 제공을 보다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업양수에 관한 개요
양도회사 : TSO International 주식회사
소재지 : 도쿄도 신주쿠구 와카바 3-2-2-404
대표자 : 대표이사 사사키 츠요시
사업내용 : 각종 전시회·이벤트의 기획, 입안, 운영 등
양수내용 : 엔딩산업전 사업
사업양수일 : 2022년 10월 3일(예정)